IMHERO 가수 임영웅이 지난 5월 전체 가수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2위에는 BTS, 3위에는 싸이가 있었다.
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21일부터 2022년 5월 21일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7,738,602개를 분석해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를 분석했다.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보다 1.4%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의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정적인 부정비율 분석과 평탄한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2022년 5월 가수 브랜드 평가 30위 순위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싸이, 아이유, 블랙핑크, 이찬원, 아이브, 레드벨벳, 세븐틴, 오마이걸, 강다니엘, 정동원, 빅뱅, 송가인, 에스파, 영탁, 장민호, 이승기, 임창정, 트와이스, 태연, 제시, 이승윤, 김희재, 조이, 잔나비, 엑소, 브레이브걸스, 송시경, 솔로몬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4,245 미디어지수 2,741,052 소통지수 3,685,047 커뮤니티지수 2,704,70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1,925,04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161,142와 비교하면 46.12% 상승했다.
2위, BTS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2,796 미디어지수 3,313,250 소통지수 3,503,163 커뮤니티지수 3,059,198로 브랜드평판지수 11,418,407로 분석됐다.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896,797과 비교하면 4.79% 상승했다.
3위, 싸이브랜드는 참여지수 999,414 미디어지수 1,618,062 소통지수 4,104,380 커뮤니티지수 4,027,365로 브랜드평판지수 10,749,221로 분석됐다. 싸이는 가수 브랜드 평판에 새로 포함됐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631 미디어지수 2,035,202 소통지수 1,175,441 커뮤니티지수 1,174,078로 브랜드평판지수 5,509,35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10,382와 비교하면 40.89%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333,275 미디어지수 882,008 소통지수 1,404,664 커뮤니티지수 1,753,382로 브랜드평판지수 4,373,33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09,991과 비교하면 97.89%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2년 5월 가수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면 지난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5,835,516개보다 1.40% 증가했다. 상세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09% 하락, 브랜드 이슈 0.17% 상승, 브랜드 소통 7.88% 상승, 브랜드 확산 9.03%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트렌드를 브랜드로 만들어낸 임영웅 브랜드가 1위, 글로벌 팬덤이 함께하는 BTS 브랜드가 2위, 강력한 음원으로 축제에 돌아온 싸이 브랜드가 3위를 차지했다. 사랑받는 브랜드는 소비자 마음 속에서 성장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