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쇼핑 링크 광고 사용

Google 애드센스 쇼핑 링크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는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인 실험실이 새로운 기능과 새로운 광고 형식 등을 선보이기 전에 실험실을 통해 게시자에게 사전에 공개합니다. 기준은 불분명하지만 특정 요건을 충족하는 게시자 또는 사이트만이 실험실 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쇼핑 링크

Google AdSense 실험실 내에 있는 기능, 광고 등은 시험 단계에 있으므로 사용에 따른 위험 및 책임은 모두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실험실에 추가된 새로운 광고 형식을 사용하면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에 애드센스의 수익 변동에 민감한 경우 참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Google AdSense 쇼핑 링크 광고 사용 방법 실험실 페이지에 접속하면 사용 가능한 실험실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 실험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메뉴에서 [최적화] > [실험실]을 선택합니다.사용 가능한 실험실의 “애드센스 쇼핑 링크 사용 설정” 오른쪽 “토글 스위치”를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애드센스 쇼핑 링크 사용 설정

쇼핑 링크를 활성화하면 요건을 충족하는 웹 페이지에 쇼핑 링크가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쇼핑 링크는 자동 광고 소스 코드나 쇼핑 링크용 광고 소스 코드 등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별도의 광고 코드를 삽입하지 않아도 게재됩니다. 쇼핑 링크가 게재되지 않도록 하려면 “토글 스위치”를 사용하여 비활성화하십시오.

구글 애드센스 쇼핑링크 광고수익창출방식 쇼핑링크는 웹페이지 본문의 제품키워드(예:나이키)를 감지하여 해당 키워드 단어에 텍스트링크(예:나이키 상품리스트페이지)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본문의 “나이키” 단어에 링크가 걸리게 되고 링크를 클릭한 방문자는 “나이키 상품 목록 페이지”로 방문하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쇼핑링크 광고 수익 창출 방식

쇼핑 링크는 광고주가 설정한 “키워드”에 광고 페이지가 링크로 걸리게 되므로 모든 페이지에 쇼핑 링크가 표시되는 것은 아닙니다. 참고로 구글이 공개한 내용을 보면 ‘쇼핑 링크가 적용되는 트래픽 양은 최대 10%로 제한’된다고 했습니다. 정식으로 공개되면 달라지지만 현재는 매우 낮은 확률로 쇼핑 링크가 적용됩니다.

쇼핑 링크는 광고입니다. 수익금에 대해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금은 애드센스에서 사라지지 않았지만 이전에 링크 광고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쇼핑 링크는 기존 링크 광고와는 다른 형태입니다. 쇼핑 링크를 클릭하면 광고 페이지가 열리고 구매 및 가입 등의 액션이 발생할 경우 추가 수익이 발생하는 CPC+CPA 혼합 형태의 링크 광고이길 바랍니다.월말에 어드센스 지불 페이지에서 쇼핑 링크에서 발생한 수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애드센스 쇼핑링크 FAQ 사실 구글의 말을 믿고 목 빠지게 기다렸는데 어디서도 쇼핑링크 수익금 내역을 확인할 수 없었어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실험실 특성상 수익금 내역이 공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약 15년 정도의 애드센스 운영 경험에 따르면 실험실 참여 여부는 구글 계정 상태나 수익 등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무 도움도 안되고 아무 혜택도 없어요. 수익이 감소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에 애드센스 운영 기간이 짧거나 수익금이 많지 않은 게시자 분들은 실험실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https://m.blog.naver.com/lovedweb/222787659404GoogleAdSense 자동 광고 및 모바일 전면 광고 설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는 문자…m.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