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이백의 출생지 중아의 쇄엽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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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쇄엽 성의 위치를 고증하는 데 학자들은 곤경에 빠지고 아타미 언기 시모오 성에도 쇄엽이라는 지명이 있었기 때문이다.1982년-소련 경내의 킬 키스 땅 공화국의 츠ー크마ー크성의 한 농부가 외곽의 농지로 개간 때 쫓겨난 비석을 발견한다.비석은 오사카타 사각형에서 이미 손상이 있을 소련의 학자들이 감측 후 비석의 한자가 10여개 결손했지만 자적은 비교적 식별이 가능하고 분별이 가능했던 것이다.그래서 소련과 일본의 중국 학자들이 연구를 시작하여 삼림지가 당대의 안 자이 도호부에서 쇄엽성의 10성 반란을 진압했다고 기록되었으나, 처음에 나타난 인명인데, 고서의 고증으로 신당서 왕 편 이익 저택의 안에 당나라 코치 종조로 원년 679년 키 행 칼이 서역 절단)반란을 진압하라는 밀명으로 서역에 간 것이다.그래서 왕 편 이익이 쇄엽 성을 짓고 안 자이 호수가 되지만 말회 보는 정저우 자사를 겸해서 반란을 평정한 뒤 쇄엽 성을 수리해서 카라코 종회는 조서에서 두 사람 중 두회 보가 쇄엽 성을 진수시키다.그래서 쇄엽성의 내력이 드러나지만 측막시는 이백의 출생지로 인정된다.

중아 쇄엽성의 위치가 확정되어 성당 시대의 역사가 복원되는데, 일대 장건 출행 후 한선 제시 시 서역도호부를 세우고 서역 통할이 시작된다.당대에 이르러 당조는 서역에 대한 공제가 강화되었고, 당 태종의 집정 이후 당군은 공세를 강화하여 고창 언기 구적 등을 차례로 장악하여 안서 4진을 세운다.당 고종 때 소정방이 서돌궐을 멸망시키고 당나라 영토가 함해에 이르러 중아 지역을 장악한다.당은 서돌궐과 토번의 연계를 끊고자 중아에 깊숙이 진출하였는데 탁극마극에 쇄엽성을 세워 당대 가장 서변의 군사 중진이다.677년 배행검은 페르시아 왕자의 복국 요청에 따라 쇄엽성 부근 돌궐반당인 아스나도지를 치고 승리를 기념하여 쇄엽성 기공비를 세운다.1300년 뒤 베이징대 사학과생 누아란 콘자하메가 쇄엽성 유지를 고찰하고 화강암 비석을 발굴한다.이석비응 총령의 바깥 진출을 기념해 쇄엽성 지역을 통치하다 이백의 아버지는 죄를 얻어 가족과 쇄엽성으로 유배된다.그래서 이백은 쇄엽성에서 태어난 것으로, 장안의 개원문이 이 무렵 세워지면서 만리지강 공제를 기념한다.현재 시안 공용 정류장도 개원장이라 하며, 안서에서 서로 9900리로 진출했음을 자랑한 비석이다.당시 저명한 시인 왕웨이도 장안에서 서역으로 향하는 절친들에게 송별의 시를 남기기도 한다.시인 왕한도 양주에서 수비병으로 주수하여 토번을 막고 시를 남기고 잠참도 망망사막을 바라보며 명시를 남긴다.변경 시인의 대표인 왕창희도 변경 근무 시 많은 시를 남기고 서역의 만리지강을 그리워한다.당대에는 문치무공으로 상보공생하여 문인들이 장수로 나서 성당 시가의 번영이 가능해진 것이다.당대에는 국제적 개방적인 문화 현상으로 국내외 교류가 많아 악기 용구 식물과 외국의 문화와 문물이 당나라에 전해진다.당시 야사에는 수많은 개방과 교류의 문화적 흔적이 있었고, 장안과 낙양에는 수많은 서역인 신하 발해의 일본인들로 가득했다고 한다.더구나 국제결혼으로 당대 이후 중국은 민족의 대융합이 사회현상으로 나타나 의상의 차이가 커 당헌종 원화 연간에는 장안에 호복이 크게 유행했다고 한다.외국인들도 태학으로 공부하고 과거 시험에 응시하며 많은 신라·일본 발해 서역인들이 관리된다.당시 시인 백고이는 서역 가희와 무희의 모습을 시로 남기고 화장한 모습이 역동적인 문장이다.당 후기에는 풍속과 의상 등이 바뀌고 머리 모양도 다양해졌으며 모자가 유행하면서 자화상을 그리는 것이 일반화되었다고 한다.당은 매우 개방적이어서 다원사회에 사상의 변화를 가져오고 정치적 혼란으로 이어지기도 한다.성당의 몰락으로 당은 사라지지만 나중에 역사상 생활상 큰 영향을 미쳐 후세로 이어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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