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자율주행 테스트베드 구축

현대차 남양연구소의 자율주행 테스트베드 구축, 현대차는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현대차. 기아차 남양기술연구소에 자율주행 실증 테스트베드를 구축합니다.연구센터는 연구진이 다양한 자율주행 기술을 직접 시연하고 관련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개발해 미래 발전에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 관련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입니다.자율주행 시험침대 구축사업은 현대차가 개발 중인 자율주행과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연구기관의 수요응답형 로봇셔틀 운영과 자율주행차 제어시스템 개발 등 3개 사업입니다. , 그리고 자동 주차 기술로 개발된 원격 자동 주차탑 건설.이를 통해 미래기술 개발과 소멸을 동시에 추구하고 이를 통해 축적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시대 진입에 대비할 계획입니다.우선 현대차는 이달 1일부터 연구센터를 순환하는 로봇 셔틀버스 시범운행에 들어갑니다.시범 서비스에 사용된 차량은 지난달 세종시가 시행한 로봇셔틀 등 현대차 자율주행사업부가 개발한 솔라니 기반 자율주행 모델입니다.특정 상황을 제외하고는 비상운전자가 끼어들지 않도록 주행상황을 인식하고 움직임을 제어하는 수준의 자율주행 핵심기술을 적용하는 게 특징입니다.또한 로봇 셔틀은 AI 기반 수요 대응 모바일 서비스 셔틀과 결합하여 이동 시간을 줄이고 배차 효율을 높일 예정입니다.기존 남양연구센터의 셔틀버스는 모든 정류장에서 정차하고 돌아오지만 로보셔틀은 셔틀앱을 통해 승객이 승하차하는 정류장에서만 정차하기 때문에 이동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자율주행 실증시험 침대를 구축하기 위해 남양연구소 내에 주차타워를 설치하고 원격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합니다.

주차타워는 여러 대 주차할 수 있는 초대형 건물로 내년 하반기에 완공될 예정입니다.자동주차타워는 원격자동주차 원격주차 시험 RPG 등 다양한 신기술 개발을 위해 맞춤형 설계입니다.운전자가 주차장 입구에서 내릴 때 차는 빈자리를 찾아 주차하고 운전자가 돌아오면 다시 주차장 입구로 이동하여 운전자가 바로 차를 탈 수 있도록 합니다.현대차는 자동주차타워에서 대상 주차공간을 선정해 최적의 이동경로를 만들어 자동주차에 대한 다양한 환경을 구현할 계획입니다.주차 공간은 직선 램프와 곡선 램프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층별 바닥재를 아스팔트와 에폭시 콘크리트로 구분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자동주차 관련 기술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장은준 현대차 자율주행사업단장은 “남양연구소에 시험침대를 설치해 자율주행을 위한 인지판단과 제어기술을 더욱 향상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한편 현대는 내년 상반기 경기도 성남시 판교 일대에서 로봇셔틀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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