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공유 관련주 전망 :: 카카오 모빌리티 상장 이슈. 타다는 결국 자율주행 서비스. AI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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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업체도 기사와 렌터카를 함께 제공하는데 모바일 서비스를 올린 타다가 불법이라고 금지한다는 논리는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다. 택시와 같다고 처벌하는 것이 정당한지 의문이다.

이 기사의 코멘트 중 하나.

징역 10년이 답.우버는 먼저 꺼내길 잘했다.타다보다 늦게 냈다면 징역 10년을 맞아 큰일 날 뻔했다.신기술이 아니면 전부 징역이 되어야 하는가?(웃음) 인생에서 단 한번이라도 따라하면 징역 10년 논리.ㅋㅋㅋ 싸이월드는 글로벌 SNS 시장을 보면서 얼마나 가슴이 미어지는가.시대를 한 치 차이로 읽지 못해 징역 10년이 아닌 거의 무기징역급 역관광되고 있다.하지만 타다는 시대를 읽은 죄로 실형 구형.www

공짜가 좋다고 해서 아쉽다고 하는데 싫어요. 5개.

출처 : 삼성증권. 이경록 애널리스트

실형을 선고받았지만 가장 필요한 분야는 교통 ㅎㅎ 저 논리대로라면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다행히 생각일 뿐 공유차량 제조사 창업을 하지 않아 실형이 아닌 셈이다.그린카나 쏘카도 사실 차 상태만 좋으면 사람들도 무척 만족하는 서비스다.가끔 차 안을 너무 지저분하게 쓰거나 차를 너무 거칠게 몰다 보니 상태가 이상한 경우가 종종 있지만 뭐 그런 경우를 제외하면 꽤 괜찮은 것 같다.하지만 민도를 의지하는 것은 역시 바보같은 일이라는 것을

사람들은 워낙 잘 알기에 쏘카나 그린카보다 택시보다 타다 서비스를 신뢰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생각해보면 간단하다.신원 파악도 되지 않은 불특정 다수가 운전하거나 사용한 차량보다 차종, 지역, 그리고 자신의 차량이 아니면 등록 불가 조건을 소비자가 볼 수 있어 효율적인 거리 계산과 시간. 기름값까지 아낄 수 있다.무슨 사고가 나면 불법 택시니까 어쩌려고 하는데 그건 택시노조 표의 영향, 정치자금이 마르지 않을까 눈치 보는 거고.www

전략. 1. 같은 공유 경제 여신 전문가. 지역 상품 등이 어느 정도 여과된 상품을 사람들이 원하고 있다.아울러 공공 교통 기관이나 택시보다 훨씬 높은 비용을 청구하게 되는데도 공짜 서비스가 인기를 끈이유가 여기에 있다. 2. 카 쉐어링 서비스는 공짜로 잘 됬는지의 문제가 아니다.시대가 원하는 패러다임이다.자동 운전 차량이 전면에 등장하자 AI을 유죄로 해야 할지 AI차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을 유죄로 해야 할까.AI차량 등록된 플랫폼 업체가 탄생한 정권은 집권 전에 택시 회사가 절실하게 도산하는 것을 바라는 것이다.완성 차 업체들은 이런 경쟁 속에서 막대한 이점을 누리며 공유 경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업체들은 이것에 참가하는 사람들의 편의를 최대한 만족시키고 시장 점유율을 올려야 한다. 3. 택시 업계가 카카오 택시에 상당 부분 흡수되어 시장 권력이 완전히 플랫폼에 옮겨모습이지만, 공짜 플랫폼의 맛 본 소비자가 과연 택시에 만족할지.플랫폼 내부에 공짜처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되면 소비자는 공공 교통 기관에 타거나 택시를 타거나 아니면 공짜 서비스 형태가 현재 가장 많이 이용되는 SNS에 서비스되기를 바라겠는가.

전략.1. 같은 공유경제 여신전문가. 지역, 상품 등이 어느 정도 필터링된 상품을 사람들이 원하고 있다.게다가 대중교통이나 택시보다 훨씬 높은 비용을 청구하게 되는데도 타다 서비스가 인기를 끈 이유가 여기에 있다. 2. 카셰어링 서비스는 공짜로 잘했느냐의 문제가 아니다.시대가 원하는 패러다임이다.자율주행차가 전면에 등장하면 AI를 유죄로 인정해야 할까, AI 차량을 이용하고 싶은 사람을 유죄로 인정해야 할까.AI 차량을 등록해버린 플랫폼 업체가 탄생한 정권은 집권 전 택시회사들이 절실하게 도산하기를 원할 것이다.완성차 업체들은 이런 경쟁 속에서 막대한 이점을 누리고 공유경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업체들은 이에 참여하는 이들의 편의를 최대한 만족시켜 시장점유율을 높여야 한다. 3.택시 업계가 카카오택시에 상당 부분 흡수되면서 시장 권력이 완전히 플랫폼으로 넘어가는 모양새인데 타다 플랫폼 맛을 본 소비자들이 과연 택시에 만족할까….플랫폼 내부에 타다처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생긴다면 소비자들은 대중교통을 타거나 택시를 타거나 아니면 타다 서비스와 같은 형태가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SNS에 서비스되기를 원할까.

사실상 카카오모빌리티의 최종 목적은 자율주행차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다.완성차 업체들이 레벨 4단계를 통과하고 시중에 차가 돌아다니면 자율주행차를 이용하는 플랫폼을 무엇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승부가 갈린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벤티, 카카오T 블루 등을 선보이며 택시 서비스 다변화와 신규 수요 창출을 이끌었고 대리, 주차, 내비게이션 등의 영역에서도 사업을 펼치고 있다.

공짜 CEO는 이런 측면에서 AI대신 사람이 집에서 운행하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했을 뿐이다.즉 아직 레벨 4에 되지 않아서 AI대신 사람이 앉아 있어야 하는 것에 대리 운전수를 쓸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현재”구현한 것이 바로”공짜”이다.바로 이 건널목에서 사람들은 택시나 대중 교통보다 비용이 더 걸리더라도 공짜를 선택하는 것이다.사람들이 택시를 싫어하는 심리는 다음과 같다. 1. 택시는 전업 사업자이므로, 자기 주도적으로 돈을 벌어야 되지 않고 고객에 주도권을 빼앗기고 싶지 않다. 가장 수익이 높은 손님을 태우거나.회전율을 높이려면 자신이 원하는 동선이 아니면 승차 거부해야 한다.불량 승객(음주 폭행인, 머리 break월)이 택시 운전자를 공격하는 경우가 많으니 기본적으로 고객과 택시 운전사 사이에 긴장감이라는 정수가 0이 될 수는 없다.(비록 손님의 경계 심리가 제로라고 하더라도.)2. 승차 거부. 3. 사이버 포뮬러 제로의 영역.황당한 건 카카오는 사실상 택시를 주무르고 있는 상태인데, 그 카카오가 결국 AI 차량을 들여오게 되면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켰을 때 AI 차량을 많이 타느냐, 택시를 많이 타느냐.사람이 먼저라서 택시를 선택할 확률은?www 자본이 가장 많이 돌아가는 서울.경기도 사람들은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신원을 최대한 필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한다.그것이 검증된 AI라면 신원이 확인된 사람보다 더 원하게 될 것이다.대리운전 서비스는 서비스 이용자가 술을 마시지 않아도 가능하다.네가 좀 피곤하거나. 편하게 가고싶어 면대리운전 이용하면 돼. 이는 사용자 입장에서 AI와 다를 게 거의 없다.하지만 이를 타고 바로 시행해 버리면 택시 입장에서는 AI 차량이 길가를 돌아다니는 것과 같으니 폭주할 수밖에 없다.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 모 빌러티가 “카카오 T블루”가맹 업소에 운전수 유니폼(교복)을 강요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택시 업계 일각에서는 국내 검색 시장의 80%를 장악한 카카오 측이 독점적 플랫폼 지위를 이용하고 과도한 수수료를 받고 브랜드 관리 비용까지 떠넘기등”갑 카오”이 되고 있다는 비난이 들끓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카카오 T블루 회원사 대표 A씨는 카카오 모빌리티에서 운전수의 교복을 구입하고 7월부터 착용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모니터링 후, 정복 미착용시에 패널티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는 경고도 함께 했다.이 정복은 카카오 T로고가 들어간 반팔 T셔츠, 비용은 1만 8000원이다. 다음 달부터는 2만원으로 인상된다.wwwA씨는 “카카오에 페널티를 받는다는 것은 ‘승무정지’를 의미하기 때문에 사실상 강매 조치”라며 “코로나19에 따른 영업난에다 과도한 수수료, 정복 강매 비용까지 겹쳐 부담이 상당하다”고 반발했다.여름 정복은 계절 특성상 두세 벌은 구입해야 한다. 다음달부터 인상되는 2만원을 적용하면 현재 300여명의 택시기사가 일하는 이 택시업체는 2000만원에 육박하는 비용을 한꺼번에 감당해야 한다.경영자의 입장에서도 자동 운전 차가 나오면 사람을 고용하고 싶을까.아마 택시 콜 수수료를 계속 올리고 AI을 사용하는 것이 회사의 입장에서도 영업 이익을 더 올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문제는 사용자가 AI을 원하거나 택시를 원하는가 하지만 이 표와 정치 자금이 아무리 급하다가도 자신들도 택시보다는 AI에 타고 싶은 것 아닌지.카카오 모빌리티는 최근 일반 택시를 대상으로 “유료 배차권”(월 9만 9000원 프로 멤버십)를 내놓자 시장 장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로 멤버십제는 가입한 택시 기사가 승객을 선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고”콜 집중”논란에 불을 붙였다.한 개인 택시 운전사는 “유료 배차권에 가입해야 난리 나지 않는다는 것인데, 이는 명백한 카카오 파와하라 아닌가”고 불만을 토로했다.택시 업계의 원한에도 불구하고 2017년에 카카오에서 독립된 카카오 모빌리티는 올해 사상 첫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다. 카카오 모빌리티는 내년쯤 미국 증시 상장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박지순 고려대 노동대학원 교수는 “카카오가 과도한 이익을 추구하면 결국 택시기사들은 생업이나 노후 보장에 막대한 타격을 입게 된다”며 “상생의 합의점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자율주행차가 지연되는 이유는 무엇일까.기술개발이 미흡해서요?먹고사는게 힘든건 다 똑같은데 안되면 빨리 다른거 알아봐주세요.코로나 때문에 산산조각난 업계가 한둘이 아닌데… 그 업계도 불평할 기회가 없어서 코로나를 깬 업종 검찰을 통해 유죄를 때리지도 못했는데…ㄷㄷ적지 않은 개인투자자 입장에서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상장하면 다른 사람을 노리고 들어갈 것이다.향후 AI시장을 장악하게 되면 괜찮지만 좋은 투자 아이디어일까…?우선 플랫폼은 쟁쟁한 경쟁 업체인 NAVER이 있으므로 자동 운전이 나오면 시장 장악을 어떻게 할지 모르지만…일단 현재는 카카오 톡의 혜택을 충분히 받고 있다. “카카오 T”의 이용자만도 무려 3000만명에 육박하고 플랫폼의 잠재력이 무한하고 있기 때문이다.전년도의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카카오 모 빌러티의 매출액은 2800억원, 영업 손실은 130억원이었다. 직전 연도 대비 매출액은 3배 가까이 늘면서 영업 적자 폭이 약 40%감소했다.아직 영업손실 180억원. 하지만 영업적자 폭이 줄어드는 게 포인트.배달시장도 공략 준비 중이다.자율주행이 나오면 이 역시 카카오모빌리티가 장악할까.ㅎㅎㅎ요즘 생존시장이 바로 전쟁터가 됐는데 이런 회사가 사람들의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건 좋지만 주변에 사건이나 사고가 너무 많다.결국 이것도 AI로 가는 수순을 밟게 될 텐데.. 예전에 투고했던 쿠팡에 관한 내용을 보면 뭔가 나스닥 상장했다는 것 말고는 점점 시장을 빼앗겨가는 느낌.유통관련주-쿠팡(CPNG) 주가 전망. 쿠팡이츠에서 배달시장 점유율 빠르게 증가 이 포스팅은 매매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책임/판단입니다. 사고파는 의견은 증권사 직원과 상…blog.naver.com물론 아직 윗집 아랫집 문 앞에는 쿠팡택배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퀵서비스업계 관계자는 “예상했던 대로 대기업 카카오가 퀵시장에 들어오면서 자본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플랫폼에 많은 사람을 합류시켜 궁극적으로는 단가를 깎는 등의 상황이 펼쳐질까 하는 우려도 있다”고 말했다.최종적으로 단가 0으로 하고 싶을 때는 자율주행이 정치권에서 허용해 시중에 나돌 수 있는 때일 것이다.자율주행이 나오면 이런 사건은 앞으로 사라질 것이다?네이버도 “..”이미 방향이 정해지지.결론. 1. 모 빌러티 시장은 커질 수밖에 없는 구조.고객 정보를 누가 얼마나 많이 갖고 있는지가 포인트.2. 자동 운전 플랫폼 점유율 1위가 누가 될지 모르지만 한국처럼 작은 나라와 적은 인구는 1개의 플랫폼이 모든 것을 장악한다.지금 당장은 카카오 모빌리티가 카카오 톡의 덕분에 성공할 확률은 높아 보이지만, 향후도 과연 그럴까. NAVER이 시장을 장악하려면 무엇을 할까.3. 카카오 모 빌러티가 하반기 상장 목표를 앞두고 흑자 전환에 총력을 기울일 것.-주가는 미래 비전에 수렴하게 되겠지만…. 중기적으로 지금의 분위기는 지난해 경기 불황과 달리 보인다.그러나 시장을 완전히 장악한 회사의 입장에서 수수료를 올려도 참가자 입장에서 말이 없다.택시나. 대리 운전수나. 회사의 입장에서도.서로에게 해도 끝. 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러나 가장 불리한 측이 누구인지는 분명하다.5. 그래서 비용 관리 측면에서 모든 결정 권한을 회사가 쥐고 있다. (판매 가격의 전이 효과)택시 업계는 한사코 판관비를 줄여야 하는 제조업의 고통을 직접. 간접적으로 느끼고 있다. 6. 이런 상황을 보면 공짜는 사실 사용자도 참가자도 좋은 선택이었다.즉, 자동 운전이 현실화하면 자연스럽게 영업 이익이 수직 상승한다. 그러나 그때가 언제인지 누구도 알아채지 못하도록 조직은 정치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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