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다운로드

기업분석 : CJ기업분석과 SWOT분석 CJ경영전략과 사업성공, 실패사례 분석 PPT다운로드 기업분석 파일문서.zip 기업분석 : CJ기업분석과 SWOT분석 CJ경영전략과 사업성공, 실패사례 분석 PPTCJ기업분석과 SWOT분석 CJ경영전략과 사업성공, 실패사례 분석 PPTCONTENTS 1.CJ기업소개(1) CJ그룹소개(3) CJ경영, 사업전략(1) CJ사업변화과정(2) CJ다각화전략현황(3) CJ성장전략 3.CJ의 성공, 실패사례 (1)CJ사업실패사례 4.CBCG Matrix. CJ그룹 SWOT분석(1) CJ제일제당 SWOT분석(2) CGV SWOT분석(3) CJ오쇼핑 SWOT분석기업 히스토리구 주요내용 창업과 도약기 1953~197053년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제분, 설탕, 조미료) 종합식품회사로의 성장 1973~1980 다시다-핵산양념생산 첨단기술 개발과 해외진출 1982~1990 인터페론 등 제약산업 진출, 87년 제일냉동식품 설립, 사업 진출, 88년 인도네시아 조미료 합작사업 다각화 1991…CJ기업소개 (1) CJ그룹 소개 (2)실패 사례(1)CJ사업의 성공 사례(2)CJ사업의 실패 사례 4. CJBCG Matrix분석 5. CJ그룹 SWOT분석(1)CJ제일 제당 SWOT분석(2)CGV SHOT분석(3)CJ오 쇼핑 SWOT분석 기업 History창업기 창업기 창업기 발전과 분주, 조미료)종합 식품 회사로 성장 1973~1980다시다-핵산 조미료 생산 첨단 기술 개발과 해외 진출 1982~1990인터페론 등 제약 산업 진출, 87년 제일 냉동 식품 설립, 사업 진출, 88년 인도네시아 조미료 합작 독립 사업 다각화 1991~199591년 식품 업계 첫 매출 1조원 달성, 93년 CJ독립 경영, 94년 외식 사업 진출, 95년 드림 웍스 SKG공동 설립, 첫 CNC제일 건설 생활 문화 그룹 출범 1996~19996년 제일 제당 그룹 설립,CGV Laintent daintments Interdate, 제일투자증권 영업개시 핵심역량 중심의 그룹화 추진 200020052000년 CJ홈쇼핑 인수, CJ Entertainment 분사, 푸드빌 분사, CJ푸드시스템 분사, 2001년 화장품사업 CJ Enprani 분사, 음료사업 롯데칠성에 매각, 2002년 CJ그룹 출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20062011년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2010년 비고 런치, 2011년 CJ E&M 통합법인 출범, 대한통운 인수, 2012년 CJ헬로모바일 런치 1953년 제조업체로 설립 후 설탕 생산 개시 ▲음료-냉동 등 가공식품 분야로 제품군 확대 =1990년대 제약사업 분야 진출 =1993년 삼성그룹에서 독립 후 외식, 영상사업 진출 =1996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확장~2000년대 그룹의 사업을 4대 핵심사업군으로 집중화, 2002년 그룹 명칭을 CJ그룹으로 바꾸고 지주회사인 CJ㈜와 사업회사인 CJ제일제당(주)으로 분리돼 2012년 기준 17개 계열사를 거느린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관련다각화제당 제분제분 조미료콩 식용유대두/제당/제분 사료조미료 제약육류공업/밀가루 냉동식품비 관련다각화드림웍스와 SKG공동설립홈쇼핑사업(CJ ENFRANI) 음료사업 화장품사업(CJ ENFRANI) 제일C제일투자신탁제일건설 수직적 통합 드림웍스 SKG비디오유통/배급 / CGV극장제당/제분베이커리사업(두레쥬르) 소재식품/CJ GLS외식/식자재공급/단체급식 다각화 성장식품과 식생활 현황: 상온, 유지사업부문 안정적인 수익창출해외진출 지속 추진(미국/중국/베트남 진출)-생명공학 바이오:Global No.1 발효 및 정제기술 기반 증설 가속화로 시장지배력 확대 제약:고부가가치 ETC 제품 집중 및 OTC 제품 라인업 다양화-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케이블, 위성,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츠 제공, 오프라인 콘텐츠 선점, 방송역량 확보, 음악 등) 사업간 시너지 효과 창출-신유통 안정적 TV홈쇼핑 사업(헬로비전)을 기반으로 티커머스 및 M-Commerce 등 신규 채널 개척을 통한 미래성장동력 육성·상하이 동방CJ의 해외사업 성공을 바탕으로 인도 중국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통해 Globalization 가속화 2020년 글로벌 TOP5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해외 및 3자 물류시장에 적극 진출 CJ 푸드급식사태 – 2006년 6월 16일 서울 3개교 식중독 사고 발생 – 6월 20일 숭의여고 식중독 사태 언론보도 – 6월 22일 수도권 등에서 지속적 사고 발생 – 6월 26일 학교급식사업 철수-16일 CJ는 식중독 사태 보고를 받고 사고학교만 급식중단-사건 심각성 인지하지 못해 비상대책반을 꾸리는 노력 없음-21일 이후 사내비상대책 T/Finded 해당 학교의 대응학교급식 전면 중단 – 이로 인해 전국 많은 학교의 학사일정에 차질이 생기는 Crisis 뒤늦게 회사입장을 표명했으나 비난여론이 일고 있는 Dissolution 결국 26일 학교급식 철수 : 교훈 CJ는 2003년 그룹차원에서 위기관리 프로세스를 확립하는 과정의 목적은 문제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지만 이러한 프로세스가 조직적인 차원에서 밀리지 않은 결과 – CJ-2개월 푸드사업주가 발생했다 ▲ 노력 필요 = 제일제당은 식품사업영역인 CJ Freshville의 실패를 거울삼아 나와 자료출처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11106&sid=tjr6155&key=%B1%E2%BE%F7%BA%D0%BC%AE [문서정보 ] 문서 분량:22 Page파일 종류:PPT 파일자료 제목:기업분석:CJ기업분석과 SWOT분석 CJ경영전략과 사업성공 실패사례 분석PPT 파일명:CJ기업분석과 SWOT분석 CJ경영전략과 사업성공 실패사례 분석 PPT.ppt 키워드:CJ기업과, SWOT, 경영전략과, 사업성공, 실패사례, PPT, 기업분석. 기업분석 및 자료No(pk) : 15111106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