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명세서 기업 경리 회계프로그램 이용하여 발급받기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국내업계 최초 경영지원 기능 제공!급여명세서 발급부터 인사정보 확인까지 지원!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을 지금 바로 보세요!bit.ly

근로기준법 제48조 관련 신설 법률(시행일 2021년 11월 19일)에 의거 임금대장 및 임금명세서 교부가 의무화됨에 따라 근로자에게 반드시 교부하여야 합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위반할 경우 사업주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고, 5인 미만 사업장도 적용 대상이 되므로 사업 규모가 작은 사업주도 유의해야 합니다. 이처럼 의무화로 인한 교부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기업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우선 교부 의무에 관한 내용과 회계 프로그램 다우 오피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급여 명세서의 의무

개요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는 임금체불 관련 노사간 갈등을 예방하고 분쟁의 신고한 해결을 위해 추진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사용자가 임금지급시 교부의무화, 임금구성항목 및 계산방법, 근로기준법 제43조 제1항 단서에 따라 임금을 공제하는 경우 그 내역 등이 명시되어야 하며 서면이나 전자문서법에 의한 전자문서로 교부할 수 있습니다.2. 근로기준법 제48조

 

3. 구성항목1) 상세내역 인적사항 : 근로자의 이름과 부서, 직금과 생년월일 등 근로자기본정보 임금지급내역 : 기본급과 상여금, 성과급, 연장근로수당 등 각종 수당항목 공제내역 및 실수령액 : 소득세, 주민세, 건강보험료, 고용보험료, 국민연금, 산재보험 등과 지급액 및 공제금액을 제외한 실수령액 표기임금지급일 : 월 1회 이상 일정한 날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므로 실제 지급일 표기https://blog.kakaocdn.net/dn/bEZATq/btriYIH4g3n/3ahyIKBOEmTuGj4SGWmnqk/img.png2) 근로확인근로일수, 총 근로시간수, 연장 및 야간, 휴일근로시간 수지각이나 조퇴도 일수에 포함되며 연차휴가, 토요휴업 등 실제 근로를 제공하지 않는 날은 제외됩니다.3) 미교부 시 과태료 교부를 하지 않은 경우 최대 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위반횟수에 따라 1차는 30만원, 2차는 100만원, 3차는 50만원이 부과되며 임금명세서 기재사항 일부를 기재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르게 기재 및 교부한 경우에도 과태료가 부과되며 이 또한 횟수에 따라 1차 20만원, 2차 30만원, 3차 50만원이 부과됩니다. 다우기술 – 다우오피스1. 소개 다우오피스는 실제 회사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황인 자료를 찾기 위해 시간낭비, 어려운 경비처리 업무 등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이 해당 플랫폼에서 모든 업무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우기술 다우오피스는 메일, 전자결재와 같은 기본업무 기능부터 업종별로 필요한 기능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20가지 업무기능을 제공하는 그룹웨어와 회계관리 서비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경리회계, 임직원이 자유롭게 임금/인사정보를 확인하고 직접 경비처리를 할 수 있는 경영지원까지 기업 내 협업을 위한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여 번거로움 없이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2. 장점 1) 사업주의 의무인 급여명세서 발급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2) 급여명세서 기능이 포함된 경영지원 기능뿐만 아니라 그룹웨어, 경리회계, 경비관리 서비스도 추가금 없이 한 번에 제공합니다.3) 모든 기능이 연동되어 있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4) 10인 미만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중소기업은 80% 할인을 제공합니다.3. 서비스소개1) 경영지원홈페이지에서 서비스소개→경영지원 클릭경영지원은 개정된 임금명세서 발급 가이드에 따라 성명과 생년월일, 사원번호 등 근로자 정보와 임금지급일 및 총액, 기본급과 수당, 상여금 등 임금의 구성항목별 금액 등을 명시할 수 있으며 출근일수와 근로시간 등에 따라 산출이 달라지는 구성항복별 계산방법, 임금에서 공제되는 항목별 금액과 총액 등 공제내역도 표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부 의무화에 대비하기 위해 사원별 월급 조회, 법정수당 산정, 지급 및 공제항목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이를 통해 급여담당자는 급여처리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으며 임직원은 편리하게 조회하고 급여계산방법 등 세부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영지원으로는 전 직원이 부여받은 계정으로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와 같은 각종 증명서 발급, 예상퇴직금 조회 등을 할 수 있으며 관리자가 업데이트한 내 인사정보 확인 및 인사카드 기능도 제공되어 경영지원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이 지원되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2) 그룹웨어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베트남어 등 다국어 지원으로 출입통제관리, 경비지출관리 등 제휴된 서비스와 금액 없이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빈틈없는 보안정책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회사의 체계적인 업무 관리부터 협업까지 지원하는 협업 서비스로 위와 같이 20가지 업무 기능을 제공합니다.3) 경리회계경리회계의 기능은, 매입구, 금융, 경비 관리와 세무, 리포트, 인사관리 및 급여관리등의 회계·인사기능을 통합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 시 오차 없이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직원별 4대 보험금액을 자동 반영해 편리한 임금 계산이 가능하며 국세청 등록 필요없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금융데이터를 추가 금액 없이 연동합니다.4) 경비 관리법인/개인카드 및 영수증 등의 경비로 사용한 내역을 스스로 확인하여 전자결제에 의해 경비로 처리할 수 있으며 법인/개인카드 지출명세서를 활용하여 전자결제 진행 및 현황을 파악하고 회계·인사정보 내역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타사 ERP 업로드·연동할 수 있습니다.이상 급여명세서 의무화에 관한 내용 및 회계, 경리프로그램 다우기술 다우오피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경리, 기업회계를 담당하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번거로움 없이 업무처리가 가능해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직원들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워라밸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10인 미만의 경우 비용 없이 이용하며 중소기업은 80% 할인이 제공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신 분들 너무 감사드리고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다우오피스 경영지원 국내업계 최초 경영지원 기능 제공!급여명세서 발급부터 인사정보 확인까지 지원!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을 지금 바로 보세요!bit.ly다우오피스 경영지원 국내업계 최초 경영지원 기능 제공!급여명세서 발급부터 인사정보 확인까지 지원!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을 지금 바로 보세요!bit.ly다우오피스 경영지원 국내업계 최초 경영지원 기능 제공!급여명세서 발급부터 인사정보 확인까지 지원!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을 지금 바로 보세요!bit.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