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여행 정동진 바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심곡항 출발 명소

벌써 봄이 오기 시작한 것 같아요. 봄이 오면 가장 여행하고 싶은 국내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나는 작년 가을로 다가온 강릉 여행이 가장 인상에 남아요. 그 중 정동진 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는 정동심곡 해선길을 다시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겨울이 오기 전 가을에 다녀온 강릉 명소 심곡항은 원래 제가 알던 곳이었는데(썬크루즈 리조트로 가는 길에 보이는) 작년 초에는 해선도 전체 개장이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현시점에서는 썬크루즈 리조트 주차장에서 오는 길이 재개장해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길과 주차장으로 가는 길 두 곳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정동진의 해정동심곡해선도전망대정동심곡 해선길은 총거리 2.9km로 짧지 않은 코스입니다. 겨울에 가면 바다에서 불어오는 엄청난 바람 때문에 꽤 추워요. 경치는 훌륭하고 정동진의 명소와는 비교할 수 없지만 겨울은 도전하기 어려운 곳임에는 틀림없습니다.헌화로 이야기하다헌화로 이야기하다정동진 후카야항에서 출발합니다.2천원의 입장료를 내면 출발할 수 있습니다. 후카야항에는 주차하는 것은 나름 편리합니다. 앞에 편의점도 있고 여기 주차하고 (무료주차)방파제 쪽으로 걸어오세요. 오기 전에 화장실이 하나 보입니다. 그리고 매표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후카야 항요금안내 : 성인 2천원, 어린이 3천원 개방시간 : 동절기(10월~3월) 09:00~16:30정동심곡해선도발매소 강원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114-3정동심곡바다미도 강원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50-39 바다미지길 정동발매소부채바위 강원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12-17정동심곡해선도 정동진 썬크루즈 주차장에서 심곡항까지 총 2.9㎞로 이어지는 바닷길이다. 지난해에는 일부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길만 재개장했으나 2022년 10월 1일부로 전명 개장했다. 탐방로 내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화장실에 들렀다가 가는 것을 권장하며 부채바위와 투구바위가 대표적인 바위이다. 포토 스팟이 많아서 좋고 무엇보다 강릉 바다를 1시간 이상 볼 수 있어 가장 봄에 여행하기 좋은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이다.이미지 출처 : 정동심곡 해선도 홈페이지자~~이제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풍경을 맞이합니다. 여기는 처음 가는 곳부터 시작해서 전망타워가 있어요. 너무 경치가 좋고 아름다워서 강릉 정동진 바다를 보려면 이곳을 처음 방문하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후카야 방파제후카야항 전망 타워심곡항에서는 전망타워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정동진 썬크루즈 리조트 주차장에서 출발하시는 것도 좋지만 저는 후카야시타에서 출발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처음부터 전망대를 비롯하여 굉장한 풍경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눈이 시원하고 이렇게 아름다운 강릉 바다를 볼 수 있다는 게 큰 행운으로 느껴졌어요.작년 가을이라 반팔이에요. 작년에는 11월까지 더웠죠?전망대 뒤쪽전망대 자체가 꽤 잘 되어 있어요. 아랫길로 내려가면 해선길이 이어집니다. 처음부터 굉장한 바위들이 옆에 늘어서 있어서 꽤 경치가 멋집니다. 그리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파도도 좋고. 바로 밑에서 파도치는 소리가 들리니까 와~ 이렇게 가까이서 바다를 볼 수 있구나 하는 생각도 들어요.이제 본격적으로 강릉 바다를 볼 수 있는 길이 이어집니다. 정말 대단한 풍경이죠? 따라서 이 로또가 정동진의 명소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어지는 데크는 쇠로 만들어져 튼튼해 보이고 해변을 이어 가로질러 쭉 이어져 있습니다.정동심곡해선길나는 나름 국내여행을 많이 하니까 보면 많은 경치를 보게 돼요. 여기만큼 한눈에 경치가 잘 들어오는 곳은 없었던 것 같아요. 그야말로 멋진 풍경이 연출됩니다. 실제로 이렇게 광각에서 찍어서 좋은 풍경이 나오는 곳도 별로 없죠. 한 걸음 걸을 때마다 정말 이곳을 자주 왔구나 생각했어요.보통 정동진 바다 하면 역 근처에 일출과 함께 떠오를 거예요. 나는 이제 바닷부채길이 생각날 것 같아요. 어느 것 하나 군더더기 없이 펼쳐진 강릉 바다를 이렇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면 개통되어 약 2.9km 걸으며(소요시간은 약 70분) 바닷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절벽과 바닷길이 함께하는 강릉 바닷길강릉해도여기는 사진 하나하나가 다 예술이라 딱히 설명할 것도 없는 것 같아요. 바위와 파도, 그리고 파도 소리 자체로도 아주 좋은 힐링의 장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근데 가다 보면 낮에 이벤트 같은 것도 있어요. 제일 먼저 만나는 게 부채바위예요. 특별히 부채 모양은 아닌 것 같은데 이런 이름이 붙여졌네요.앞에 부채바위가 보이다부채바위부채바위 안에도 갑판으로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안에는 별거 없지만 그래도 이왕 여기까지 왔다면 안에도 한번 구경하고 가면 될 것 같아요.부채바위 앞에는 이렇게 이곳의 전설이라는 안내판이 보입니다. 어디서든 각자 사정을 만들어 스토리텔링을 해야 제가 갔던 곳이 더 사랑스럽고 기억에 남는 장소가 될 것 같네요. 여기 역시 후카야와 정동진 사이에 있는 부채바위 부근에서 조난신호를 보낸 그런 이야기~~부채바위 앞에는 이렇게 이곳의 전설이라는 안내판이 보입니다. 어디서든 각자 사정을 만들어 스토리텔링을 해야 제가 갔던 곳이 더 사랑스럽고 기억에 남는 장소가 될 것 같네요. 여기 역시 후카야와 정동진 사이에 있는 부채바위 부근에서 조난신호를 보낸 그런 이야기~~올해는 아직 겨울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본격적인 여행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가장 눈에 띄는 곳이라고 하면 바로 이곳 정동심곡해선도라고 생각합니다. 강릉의 바다를 보고싶거나 강릉의 명소를 찾으신다면 당연히 심곡항에 와보세요.제가 작년에 갔던 대한민국 여행지 중 강릉의 바다, 강릉 명소 하면 정동심곡의 해선도가 가장 인상에 남는 것 같아요. 요즘 블로거들은 영상도 찍어서 올려야 하는데요. 사실 여기는 영상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럼 강릉여행의 하이라이트 바다를 감상해보세요.정동진 바다 영상 보셨나요? 이번에는 중간에 부채바위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은 썬크루즈리조트 주차장에서 출발한 포스팅 소개도 하겠습니다. 이제 봄이 오면 봄에 놀러 나갈 준비를 합니다. 벚꽃 명소도 궁금하실 테니 아래에 과거의 감상을 참고해 달라고 올려봅니다. 강릉에도 꽃구경을 할 수 있는 강릉호가 있으니 봄에 멋진 국내여행 보내시길 바랍니다.2021 벚꽃 개화시기 + 전국 벚꽃명소 BEST10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국내여행을 못하신 분들이 이번 봄까지 여행을 못할까봐 걱정… blog.naver.com2021 벚꽃 개화시기 + 전국 벚꽃명소 BEST10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국내여행을 못하신 분들이 이번 봄까지 여행을 못할까봐 걱정… blog.naver.com2021 벚꽃 개화시기 + 전국 벚꽃명소 BEST10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국내여행을 못하신 분들이 이번 봄까지 여행을 못할까봐 걱정… 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